이천동 도시농업학교 마을 공유텃밭 모종심기 진행

지난 14일 이천동 마을 공유텃밭에서 진행

이천동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갈준 승인 2021.10.18 17:00 의견 0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이 주최하고 이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한 배나무샘골 도시농부학교 마을 공유텃밭 모종심기 작업이 많은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4일 이천동 마을 텃밭에서 진행되었다.

이천동 도시농부학교는 대상지 내 폐'공가를 활용한 도심속의 텃밭으로 마을 주민들에게 도시 농업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도시농부학교 마을텃밭은 주민들이 팀을 구성하여 텃밭을 공동 관리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봄, 여름, 가을, 등 계절별 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관내 어르신 등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따뜻한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모종심기 작업은 지난 8일 작물 수확, 거름주기 작업에 이어 주민 10여명이 겨울작물을 재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도시농부학교 교육을 계기로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공동체를 형성하며 수확물을 나눔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도시농업학교 마을 공유텃밭1. 출처 = 이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사진설명] 도시농업학교 마을 공유텃밭2. 출처 = 이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