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어르신 반찬 나눔 행사’ 실시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하는 반찬 나눔

장승포 도시재생지원센터 이강한 승인 2021.10.18 17:02 의견 0

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9월 10일 제2차'어르신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9월 10일 제2차‘어르신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지난 9월 7일 ~ 9일 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김상민 위원장과 조합원들이 통영 어묵 공장을 방문하여 어묵 제조에 직접 참여하였다.

9월 10일에는 생산된 어묵의 포장, 배달이 함께 진행되었다. 조합원들과 장승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직원들이 어묵 포장 작업을 도왔고, 포장 박스 안에는 추석을 앞둔 만큼 명절 인사 카드도 동봉해 마음을 담았다. 완성된 포장 박스는 조합원들이 장승포동에 거주하고 있는 75세 이상 이웃 150세대에게 직접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조합원은 "맛있는 어묵 반찬과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원을 받아 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어르신 점심 마당’은 이웃 간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안에서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 및 정주 만족도 향상이라는 목적을 가진 사업이다. 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연말까지 반찬 나눔, 어르신 점심 제공 행사를 진행하여 2021년도에 계획된 총 17차 어르신 점심 마당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