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리동네공작소' 풍성한 추석명절음식 나눔

능곡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전과 송편 등 준비 … 40여 세대 전달

능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박병 승인 2021.10.23 09:21 의견 0

능곡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리동네공작소' 명절 음식 나눔. ⓒ박병준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인 '우리동네공작소'가 추석 명절을 맞아 능곡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 16일 고양YMCA 문촌9 종합사회복지관 능곡센터에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능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우리동네공작소 주민들이 참여하여 능곡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드릴 음식인 다양한 전과 송편을 준비했다.

능곡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리동네공작소' 명절 음식 나눔. ⓒ박병준

우리동네공작소는 전달 미리 장을 보고 이른 아침부터 동태전과 육전 등의 명절 음식을 분주하게 만들었다.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웃들에게 풍성한 한가위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에 웃음과 즐거운 분위기가 계속해서 끊이지 않았다. 완성된 명절음식과 함께 송편을 쇼핑백에 담아 온정의 꾸러미로 만들어 집집이 이웃들에게 전달하였다.

우리동네공작소 정선옥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이번 명절은 사회적인 고립감이 더욱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능곡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공동체의 온기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능곡에 사랑을 나눠드릴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동네공작소는 쓰레기 무단 투기, 독거노인의 결식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결성된 지역 주민 모임이다. 올해부터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참가해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만든 반을 나누는 공유 음식문화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