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 청소년 지역환경 도시재생 아카데미 1, 2회 실시

영상과 사진을 통한 교육으로 경각심을 기르고 플라스틱 일기장과 허니랩 만들기를 통한 실습으로 환경보전 실천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권순홍 승인 2021.10.27 02:26 의견 0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밀양시의 밀성고등학교 학생들과 밀성고등학교 미술실에서 2021년 9월 8일과 15일 청소년 지역환경 도시재생 아카데미 1, 2회를 실시했다.

지역환경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지역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변화하도록 이끄는 것을 목적으로 한 교육이다.

1차 교육에서는 기후변화에 대한 교육, 2차 교육에서는 환경오염에 대한 교육이 중심이 되었다. 플라스틱 일기장 만들기와 밀랍 허니랩 만들기를 진행하며 직접 지역환경 개선에 앞장설 수 있도록 실습하였다.

직접 교육을 들은 학생들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대한 현실적 수치와 사진을 직접 마주하니 지역환경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되었다고 답변하였다. 그리고 직접 작성한 플라스틱 일기장을 통해 본인의 잘못을 되돌아 볼 수 있었고 남은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스스로 바뀔 수 있는 부분을 배우겠다는 다짐하는 학생도 볼 수 있었다.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기초센터의 손은미 사무국장은 "지역환경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뿐만아니라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며, 지역환경 도시재생아카데미에 참석한 밀성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교육을 통해 배운 부분을 앞으로 실천 해줄것을 당부하였다.

밀성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플라스틱 일기장을 만들고 있다.(사진출처 권순홍)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