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네트워킹 데이 운영안내

지금까지 이런 만남은 없었다! 자발적 도시재생의 시작

상인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승인 2021.10.30 12:09 의견 0

상인3동에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후 생겨난 자생적 모임이 있습니다. '네트워킹 데이'를 소개합니다!

네트워킹 데이란, 주민 역량강화와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해 진행된 주민참여 프로그램 이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주민이 도시재생을 주도하고 서로의 안부와 취미를 공유하며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날입니다.

지난 7월 첫 번째 모임이 있었습니다. 6월 중순부터 진행된 '달비골 전통요리교실' 6회차 수업이 끝나고, 전통요리교실에 참여한 주민분들과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주민강사 윤은숙 선생님에게 다도의 기초를 배우고, 함께 차를 마시며 교육 후기 공유 및 친목 도모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형성하는 공동체의 시작을 볼 수 있는 현장이었습니다.

두 번째 모임은 도시재생사업의 방향과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희망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취미 중심의 생활문화예술 교육과 경제활동 관련 전문가양성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았습니다. 그리고 새싹보리 키트 체험을 통해 '베란다 텃밭'의 기초를 경험하고, 취미를 공유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다음엔 어떤 취미를 공유하게 될까요?

세 번째 모임에서는 마을축제 '달비놀이터'를 주도할 마을축제준비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짝!짝!짝! 네트워킹 데이에 함께한 주민 모두 마을축제 운영주체로서의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세 번째 모임에서는 온라인 축제에 제공되는 체험키트 중 라탄공예를 함께 시연하며 진행방법 및 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민이 함께 만드는축제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네 번째 모임은 오는 10월 7일 목요일 오후 6시, 상인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이루어 집니다. 이번 모임에는 마을축제 일정 및 구성 논의, 축제준비위원회 역할 분담, 친목 도모 및 공동체 역량강화, 다음 모임 일정 등을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만남의 장, 네트워킹 데이 함께해요!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