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요촌동 ‘양심화단 만들기’ 추진! "아름다운 우리 마을,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함께 만들어가요~"

21.11.29(월), 김제시 도시재생 대학 주민제안사업에서 선정된 ‘양심화단 만들기’
요촌동 6개 지역에 총 20개 화단 설치 팀별 프로젝트 진행

김제시 요촌동 도시재생현장지원 승인 2022.01.08 01:19 의견 0

지난 11월 29일 김제시 주민자치위원회와 요촌동 직원들은 도시재생대학 주민제안사업에서 선정된 ‘쓰레기 불법 투기 방지를 위한 ’양심화단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요촌동 6개 지역에 20개의 양심화단을 설치하였다.

상습 쓰레기 불법 투기와 각종 생활 쓰레기 등 극심한 악취와 미관을 해치는 곳에 양심 화단 설치를 조성하고자 계획하였다.

주민자치위원회와 요촌동 직원들은 상습 쓰레기 불법 투기가 극심한 곳을 찾아다니며 쓰레기를 함께 치웠고, 싱그러운 화단을 만들어 아름다운 우리 마을,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양심 화단 만들기‘를 조성하였다.

이우정 주민자치위원장은 ”쾌적한 동네만들기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이번 양심화단 조성을 통해 쾌적한 환경조성은 물론 지역민의 인식 전환을 유도해 쓰레기 배출 생활화와 깨끗하고 살기 좋은 요촌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김제시 도시재생대학 운영 교육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도시재생대학의 교육은 ‘도시재생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하여 주민참여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중물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