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솔마을 마을공원 및 마을공영주차장 착공

2022년 3월, 도마2동 마을공원 및 마을공영주차장 철거완료

도마2동 도시재생지원센터 문형 승인 2022.03.15 01:56 의견 0
마을주차장 조감도

대전 서구 도마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인 도솔마을은 2022년 1월 17일부로 도솔마을 공영주차장 및 공원을 형성하는 ‘도솔마을 커뮤니티마당 조성사업’을 착공한다.

이번 사업은 단독주택이 즐비한 도솔마을의 고질적인 문제인 주차난 해결 및 어울림 플랫폼의 주차시설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하 1층~지상 1층 연면적 800.09㎡, 주차대수는 총 47면( 장애인주차:4, 경형: 7, 친환경: 2 포함)의 주차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7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중이다.

※공영주차장이란?

교통혼잡을 해소하고 주차질서를 확립하여 주민편의를 도모하고자 행정기관에서 설치하여 제공하는 주차장을 말한다.

3월 현장 사진 (사진_문형태)

2022년 3월로 접어든 현재, 모든 철거를 완료했으며 어울림 플랫폼과 연계하여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주민의 기대에 부응해 2022년 7월까지 신속하게 마을공원 및 공영주차장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을주차장 및 공원 예상 조감도

◆기대효과

도솔마을 마을공영주차장은 구도심의 주차문제 해결과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과 도솔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의 행정예산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심 주거지역 내 소공원 조성을 통해 도솔마을 주민의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답답했던 도솔마을에 새로운 오픈스페이스의 등장은 도시공간의 질을 높이고 도시경관의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