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강릉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청년인턴십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홍보영상 촬영

강릉중앙동현장지원센터 박수이 승인 2021.03.09 08:48 의견 0

1월 27일 강원 강릉시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그 사업지 일원에서 지속가능도시추진단의 주관으로 청년인턴십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이번 촬영은 청년인턴십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전국에서 영상을 촬영할 3개의 센터 중 1센터로 선정되었으며, <매력적이고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대한 주제를 바탕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 전 사전 회의 모습.


11시부터 1시간 동안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사업과 촬영 방향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으며, 오후부터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갔다.

중앙동 살맛터 뒷마당에서 주민 인터뷰 (사진 박수이)


먼저 중앙동의 사업지를 중심으로 주민들을 만나 살기 좋은 도시와 내가 바라는 중앙동의 모습과 문제점, 변화되었으면 하는 방향 등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와의 인터뷰


이후 센터 내로 이동하여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한 현대자동차의 관계자와 소셜커넥터, 스마트헬스케어 등의 사업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촬영 중 살맛 나는 중앙동 사업설명을 하는 중앙동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


중앙동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센터장과 코디네이터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하는 일에 관한 인터뷰 촬영을 했다.

인터뷰 중인 박수이 인턴.


인턴의 경우에는 인턴십에서 하는 일, 인턴의 역할과 과제, 다음 후배 인턴에게 전하고 싶은 말 등에 대해 촬영했다.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촬영은 인턴들의 내레이션 녹음 모든 촬영이 종료되었다.

이번 인턴십 영상홍보 프로젝트는 강릉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시작으로 28일 부산, 29일 포항의 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촬영이 이루어지며 2월 말 편집된 영상의 완성본이 나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