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마을 주민협의체, 소상공인 역량강화 선진지 '대구 약령시장' 답사

한의약 박물관·한방의료 체험센터 등 다양한 체험

대전역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 승인 2021.10.27 15:03 의견 0
대전역마을 주민협의체 선진지 답사 일정표. (제공=대전역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대전광역시 대전역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10월 9일 대전역마을 주민협의체 대상 대구 약령시장 답사를 진행한다. 이번 답사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역마을의 한의약 특화거리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타지역 한의약 특화거리의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체험하고, 소상공인 역량 강화 사업의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등 대전역마을 주민협의체 구성원 간 친목 도모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9일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하는 대구 약령 시장 답사는 △한의약 박물관 △한방의료 체험타운 △한의약 특화거리 등 한의약에 관련된 답사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방 역사 관람 △한방 활용 힐링체험 △지역 청년 창업실 방문 △통합 한약 브랜드 상품 분석 등 대전역마을 한의약 특화거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대전역마을 주민협의체 회원은 "타지역 한의약 특화거리의 운영 방식이 궁금했는데 이번 답사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우리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워오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