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동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마무리

8월 3일(화)에 시작한 홍제동 도시재생대학이 약 두달간의 일정을 마치고 10월 2일(토) 기본과정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강릉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최주연 승인 2021.11.06 12:50 | 최종 수정 2021.11.06 12:49 의견 0

8월 3일(화) 오후 7시 강릉시자활센터에서 시작된 홍제동 도시재생대학 프로그램이 약 두달간의 일정을 마치고 10월 2일(토) 기본과정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강릉시자활센터에서 시작한 홍제동 도시재생대학은 중간 코로나 안정방역 수칙에 의하여 홍제동 동사무소로 이동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홍제동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은 총 6주간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강의 프르그램과 워크샵을 진행하여 직접 주민이 홍제동에대한 현안을 가지고 논의하는 시간과 다른 지역의 우수사례를 비교함으로써 앞으로 홍제동이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처음으로 홍제동에서 실시한 도시재생대학 프로그램은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교육의 범위를 넓혀주며 홍제동의 주민들에게 우리동네 활성화를 위한 인식 재고를 가져다주었다.

현재는 홍제동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을 마치고 심화과정이 진행중이며 지난 10월 5일 7주차 다돌동(다같이돌자동네열바퀴) 과 같은 우리동네 돌아보기 현장학습 시간이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