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마을공동체' 건강관리 프로그램, 뜨거운 반응에 깜짝!!

여수시 문수지구 현장지원센터 승인 2021.11.06 14:46 의견 0
소규모 마을공동체 카드뉴스 메인

여수시 문수지구 현장지원센터는 9월 23일, 30일 이틀간 오후 2시 소규모 마을공동체(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들이 희망하는 동아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기초적인 생활서비스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추구하는 목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증가를 위해 마련되었다. 문수지구내 거주하는 주민들 20명이 참여했다.

건강관리 프로그램 중 스트레팅하는 모습(출처 : 현장지원센터)

강사님들이 주민들에게 마사지해주는 모습(출처 : 현장지원센터)

행사에는 김민석 강사의 진행으로 건강상태를 알아보며 기공체조와 건강관리, 세부동작익히기, 스트레칭 및 체조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이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건강 마사지를 배워보는 시간이 이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간의 친화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며, 좋은기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몸이 가뿐해지고 피로가 풀려 정말 좋았다고 응답했다.

한편, 건강관리 프로그램 끝으로 문수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소규모 마을공동체 공예체험 프로그램은 10월 매주 목요일 문수지구 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blog.naver.com/yeosure)혹은 전화(061-922-59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