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뉴딜 전문가 연구진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와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워크숍

-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역량강화 워크숍 두 차례 열려...
- 향후 밀양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의견 나눠...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수연 승인 2022.03.15 01:37 의견 0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센터 건물 1층 창작마당에서 2022년 2월 18일(금)과 2월 21일(월) 두차례에 걸쳐 열린 직원역량강화 워크숍을 갖고,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와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전문가진들과 함께 심도깊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샵은 각 주제별로 도시재생 뉴딜 현업에서 종사하는 연구진, 전문가가 참여하여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서울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재생상업실장 최형선 박사, RAUM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조성태 박사, RAUM도시건축 대표이사 문장원 박사, 시흥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도시재생팀장 김상원 박사,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기업육성팀장 이명훈 팀장, 고양시 원당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 박재영 박사 등의 열린 강연과 사례발표로 구성되었다.

첫번째 날에는 센터의 조직체계와 활동 및 사업 추진 사례에 대한 강연과 함께 중간지원조직의 업무, 도시재생센터의 역할 및 분야별 업무를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활성화 계획 변경계획에 관한 설명과 함께 센터 대응방안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아보는 한편, 도시재생 예비사업과 주민공모사업 추진방안을 타 지역의 성공사례를 통해 살펴보았다.

주말을 지나 이어진 두번째 날은 사회적 경제, 협동조합의 이해 및 사례들에 대해 살펴보며 서울 도시재생기업(CRC) 사업 추진 구조 및 사례에 관해 연구한 내용 및 사례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 현장지원센터의 센터장이 시흥시 현장지원센터에서 했던 사업, 사례들을 설명하며 년차별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던 시흥시의 모범사례에 대해 연구했다.

두차례에 걸친 워크숍을 통한 직원역량강화는 물론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대한 트렌드 및 지역적 변화, 주민 니즈에 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는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활동과 노력을 통해 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더욱 발전하길 바라본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