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4회인 함성마켓, 이번엔 야간 소셜마켓으로 돌아온다

- 오는?9/17 오후 3~?9시까지,?지역주민-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연계해?진행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호은 승인 2022.09.14 09:38 의견 0

삼척시가 주최하고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9월 17일(토) 오후 3~9시까지 삼척시 대학로 일대(명랑핫도그 ~대박호떡 구간)에서 "2022년 제4회 함께 성장하는 '함성' 소셜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성내지구 내 성내읍성길 보행 친화거리(차 없는 거리) 구현 계획에 부응하고, 성내동 대학로 일대 유휴공간을 활용한 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대학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한다.

올해로는 네 번째 진행되는 행사 '함성'은 '함께 성장하는' 플리마켓에 이어 '도시재생 소셜마켓 너와 나의 연결고리, 「함성」'이라는 이름으로, 기존에 진행하던 판매, 구매, 체험을 중점으로 한 플리마켓의 성격을 넘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예비창업, 소공인, 사회적경제기업의 네트워크 형성 및 판로개척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과 소통하고자 한다.

행사는 일반적 플리마켓인 ▲소상공인 zone ▲문화예술 놀이터 '모을' 홍보 zone, 본 행사의 꽃인 ▲사회적 기업 zone으로 구성된다.

'모을'에서 진행되는 창작 체험, 청년놀이백서 자전거편, 버스킹 또한 부대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마켓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친환경 행동 실천 인증 챌린지인 ▲'함성 용기내 챌린지', ▲3만원 이상 구매 인증 챌린지, 셀러들 중 MVP를 가리는 ▲'오늘의 셀러' 등 총 3가지의 홍보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시민과의 소통 및 지역 상권 내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창업, 소상공인, 사회적 경제기업끼리의 유대와 결속,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