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플랫폼의 ‘정크체험전'을 탐방하다

환경을 위한 만세갤러리의 특별 기획전

구포이음도시재생지원센터 정경 승인 2022.10.19 14:46 의견 0

2022년 07월 26일에서 8월 28일까지 문화예술플랫폼이 '정크체험전'을 진행했다.

문화예술플랫폼 앞에 붙어져 있던 포스터

본 행사는 사람들이 무심코 버리고 지나칠 수 있는 병, 캔, 박스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예술 작품으로 탄생시키는 참여전시다.

참여전시이기 때문에 새로운 예술 작품의 전시가 줄을 잇는다. 그래서 전시 기간 내 여러 번 방문을 해도 지루하지 않다. 최근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커짐에 따라 사람들이 '정크 체험전'은 새로운 장르로 자리 잡을 것이다.

본 행사가 진행된 문화예술플랫폼은 1층 아도공간, 2층 커뮤니티 공간, 3층은 만세갤러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참여자들의 전시는 3층 만세갤러리에서 이루어진다.


작품들의 재료는 박스, 종이, 캔, 나무, 폐건전지, 호일 등으로 생각보다 매우 다양했으며 정크를 사용했음에도 각각의 부분품이 절묘하게 들어맞았다. 재활용된 나무판에 다양한 글귀를 새겨 넣어 전시를 보러 온 사람들에게 좋은 감정을 전달하고 있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이번 전시가 흥미로운 볼거리와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담장기자와 예술 작품의 사진

탐방을 진행하면서 정말 다양한 표현이 있었고,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문화예술플랫폼 문봉규 대표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의 건물을 증축하였는데, 좋은 공간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참여전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