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동, 도시재생 실현 위한 ‘청주 선진지 답사’ 성공적으로 마쳐..

-주민협의체 도시재생 역량 강화와 견문 확대로 사업의 다양성 확보 기대

남양주시 금곡동 도시재생지원센 승인 2022.10.19 16:59 의견 0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한 금곡동 주민들이 성공적인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9월 24일 청주 운천/신봉동 및 중앙동 마을로 선진지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선진지 답사는 운천/신봉동 도시재생센터장님의 도시재생사업 소개, 도시재생 사업지 투어, 중앙동 지역재생사회협동조합 이사장님의 도시재생과정 소개, 주요시설 탐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2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답사를 통해 금곡동 주민협의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견문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선진지역의 우수사례를 경험함으로써 효율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활성화 방안, 사업 운영 노하우, 사업의 다양성 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금곡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이희문 부위원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함께 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단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답사뿐만 아니라 추후 답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람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혜영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총괄 코디네이터는 “청주 지역의 다양한 사례들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금곡동 도시재생의 비전을 모색하며 주민 참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금곡동 주민들의 선진지 답사는 10월 정선, 11월 일산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도시재생 사례를 보게 됨으로써 도시재생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