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실무자 9월 정기 회의 개최

- 구포 이음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각 센터 별 사업 추진 상황 소개
- 상호 정보 교환 및 현장지원센터 역할 논의

괘내마을 도시재생지원센터 최현 승인 2022.10.19 12:54 의견 0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9월 30일 부산시 북구에 위치한 구포 이음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부산 내의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실무자들과 자치구 담당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9월 정기 회의와 도시재생 실무자 직무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협의회 실무자 9월 정기회의는 부산시 내의 도시재생사업 종사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사업과 관련한 현안을 논의해 업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해 원활한 사업 수행을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도시재생 뉴딜사업 실무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자 직무교육의 일환으로 마을관리 협동조합의 운영을 통한 준공 시설 활용 측면의 전문가 주제 강연을 통해 거점시설 활성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시설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 전문가 주제 강연으로는 마을과 자치 협동조합의 이형배 대표의 「도시재생 거점공간 운영 관리」에 대한 깊이 있는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회의에는 각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실무자 및 자치구 담당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각 센터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사업에 있어 현장지원센터의 역할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무자 협의회와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부산의 여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소통하고 부산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