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촌 문화마당 활용방안 주민토론회를 진행하다.

황촌 문화마당 활용방안 주민토론회

행복 황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승인 2022.10.26 11:34 의견 0

지난 7월 12일, 행복황촌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행복황촌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함께, 행복황촌 문화마당에서 행복황촌 문화마당 활용방안을 위한 주민 토론회를 진행하였다.

토론회는 먼저 행복황촌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민대식 센터장이 행복황촌 문화마당 주민토론회의 배경에 대해 설명을 진행하였다.

그 다음으로 행복황촌 주민협의체 이융희 대표가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진행하였고, 그를 바탕으로 문화마당 활용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토론을 진행하게 되었다.

7월 12일 황촌 문화마당에서 진행된 황촌 문화마당 활용방안 주민 토론회

(사진 : 행복황촌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박정환)

행복황촌 문화마당은 경주시 황오동 일원에 조성된 황촌 문화마당은 지난해 9월에 착공해 6월 24일 준공됐다. 사업비는 13억 5000만원으로 665㎡ 부지에 블록 포장과 함께 공원이 조성되었고 퍼걸러와 음수전 등이 설치되었으며, 주민 휴식공간은 물론 장터와 축제, 문화공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문화공간의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황촌 문화마당 활용방안에 대해 주민들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 행복황촌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박정환)

토론회의 경우 행복황촌 사업구역 내 주민들이 모여, 자신들의 의견을 제시하며 토론을 진행하게 되었다.

주민들과의 활용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거친 결과, 황촌문화마당 저녁 시간에 조명을 밝히고, 주차공간으로 활용하기 보다는 다양한 주민 소통 공간 등으로 활용을 하고자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