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참여하는 '까치둥지 바자회'

까치둥지 활성화를 위한 바자회

사당4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임 승인 2023.09.21 15:02 의견 0

2022년 6월 18일(토) 오전 11시부터 16시까지 주민 협의체 활성화 및 공간 홍보를 위한<주민이 참여하는 '까치둥지 바자회'>가 열렸다.


까치둥지(사당4동 297-14)는 주민센터 옆의 앵커공간이자 주민 공유공간으로 2021년 12월에 이전하여 회의 및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주민들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까치둥지 바자회'는 까치둥지의 홍보와 주민협의체 공간이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고자 새로 이전한 까치둥지 옆에 위치한 파출소 길목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주민 협의체 및 많은 주민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진 행사로 총 5개의 분과 중 마을 카페분과, 마을 자원분과, 교육기획분과의 주도로 셀러로는 둥지쿡 협동조합, 동네한바퀴 사회적협동조합, 명성비전교회, 보리보리쌀, 개인 판매자(중고 생활 용품, 양말목 공예)가 함께 하여 바자회를 진행하였다.

행사는 다양한 코너로 진행되었다. 명성비전교회에서는 국수, 소떡소떡, 떡볶이, 꽈배기 등 맛있는 먹거리로 바자회를 즐길 수 있게 해주었다. 교육기획분과는 모기퇴치제 만들기, 동화구연 및 손부채 만들기로 주민들에게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주었다. 그리고 보리보리쌀 유귀숙 대표와 마을카페분과 박선희 분과장은 각각 공정무역 캠페인과 함께 생수 300개, 키친타올을 협찬해주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주민이 참여하는 '까치둥지 바자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행사를 진행하는 주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바자회를 빛나게 만들어 주었다. 특히 모기퇴치제와 동화구연 및 손부채 만들기에는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이 함께 만들며 즐거워하였다.


또한 사당4동 지역의 리더십 그룹들도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고, 그 중 동학장학재단 박상배 이사장의 찬조금은 연말에 불우 이웃돕기 성금에 함께 기부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