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무인택배함, 첫 시작을 알리다

흥선마을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무인택배함
기기가 낯선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택배함 사용법 강의

의정부 흥선마을 현장지원센터 승인 2023.10.19 10:52 의견 0

흥선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지난 2023년 7월 20일 센터 외부 입구에 안심무인택배함이 설치했다.

안심무인택배함은 흥선마을 주민들에게 안전과 편의를 동시에 증진시키기 위한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이다.

안심무인택배함은 1~1번의 번호가 부착된 보관함이 총 14개가 있으며 작은 등기부터 큰 택배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상단에 부착된 디지털 화면을 이용하여 휴대폰 번호, 보관함의 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디지털화면 위에는 방범 및 범죄예방과 시설물 관리를 위한 CCTV가 24시간 가동되고 있다.

흥선마을 안심무인택배함 모습


흥선마을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주민들이 안심무인택배함의 사용법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였다. 흥선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9월 15일 오전 11시 흥선마을 현장지원센터에서 실시되었다.

흥선마을 현장지원센터 김온경 사무원이 안심무인택배함 사용법에 대해 20분 가량 강의를 진행하였고 수업 이후에는 주민들이 직접 안심무인택배함에 물건을 맡겨보면서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실습까지 진행하였다.

안심무인택배함 주민설명회 모습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