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내리 도시재생 봉사단의 삼계탕 나눔 행사: 주민 제안으로 도시재생을 주도하다

9월 8일 천내1리 마을회관과 천내2리 마을회관에서 나눔 행사 진행

대구 천내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 승인 2023.10.19 12:17 의견 0

지난 9월 8일 천내1리 마을회관과 천내2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삼계탕을 직접 끓여 제공하는 주민봉사단 삼계탕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나눔행사에는 천내리 도시재생지원센터, 천내리 주민봉사단, 천내리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천내리 마을관리 협동조합 등 도시재생 유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했다.

주민봉사단 삼계탕 나눔 행사는 천내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인 주민제안공모사업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러한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화합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활동이다.

주민제안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을 주민이 주도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천내리 도시재생 사업 구역에 거주하는 주민 및 지역 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천내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1000년의 화원, 다시 꽃피다!'라는 주제로,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과 공동복지 서비스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여한 봉사단 단원들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우리 스스로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얻었고,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며 자랑스러움을 느꼈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