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도전! 주민들 바리스타 되다!" - 무안군 주민들의 바리스타 2급 도전기

무안군 주민역량강화사업, 커뮤니티 카페경영 교육생들 바리스타 2급 시험 치르다

전남 무안 도시재생지원센터 이 승인 2023.11.02 21:31 의견 0
바리스타 2급 시험 시연 중인 주민의 모습

도시재생시민대학에 참여중인 무안군 주민들이 2023년 10월 12일(목) 오전 9시 토브 아카데미에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을 치렀다.

현재 무안군 후청동에는 도시재생 거점시설이 건설되고 있는데, 이 시설이 완공된 후 거점시설에 개설될 카페를 주민들이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무안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주민들의 카페운영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해 도시재생시민대학 과정으로 커뮤니티 카페경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카페경영 교육은 총 12회차로 이루어져 있으며 1회차에는 커피 추출에 필요한 기초교육과 함께 커피추출기 용어를 배우는 이론 수업을 진행했다.

2~5회차까지는 에스프레소 추출 및 카푸치노 제작 교육을, 7~8회차시에는 본격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을 시연하며 시험에 대비하였다.

주민들은 바리스타 2급 시험에서 발표할 시연 멘트를 직접 구성해오는 등 개인의 시간을 투자하면서까지 자발적인 열정을 보였다.

무안군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주민들이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에 함께 도전하는 것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과 마을 카페 운영을 자발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의미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