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온라인 공동주택 관리'실무강좌 개설

-공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

주택도시보증공사 최원준 승인 2020.12.01 12:51 의견 0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공동주택 관리 실무강좌를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개설했다.

이번 공동주택 관리 실무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설되었으며, 모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11회를 맞는 ‘HUG 공동주택 관리 실무강좌’는 공동주택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지식을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투명하고 건전한 하자보수 풍토 조성 및 국민 주거 편익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HUG의 하자보수보증 이행제도 안내 ▲하자판정 및 보수 기준 ▲하자보수보증금 집행 관련 법령 및 실무사례 ▲수선공사 실무 및 우수사례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올해에는 사회적 이슈가 많은 층간 소음 관련 강좌를 신규로 개설하였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관리사무소장․건설업체 직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HUG 홈페이지(www.khug.or.kr) 상단 고객지원센터에서 `공동주택 관리 실무 동영상 강좌` 코너에 접속하여 수강하면 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공동주택 관리 실무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HUG는 하자보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정확한 보증이행을 통해 국민의 삶과 주거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