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역량 강화 직무교육 개최

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 조연지 승인 2020.11.30 11:32 의견 0

<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전남도시재생 뉴딜사업 참여주체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이 11월 17일부터 3주 동안 6회 38시간에 걸쳐 진행 중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직무교육 프로그램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코디네이터, 활동가, 시·군 도시재생대학 수료자, 공무원등 도시재생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모아 선순환 공동체 구축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다.

교육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맞춰 기획됐다.

국토부 호남권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대학인 광주대학교와 연계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사회적 경제조직 ▲자생적 거버넌스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역의 도시재생 자원을 조사·발굴하고 실제 도시재생 뉴딜사업계획을 작성해보는 과정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 곽행구 센터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의 기반조성을 위해서는 전문가로 활동할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도시재생대학이 일회성 교육에 머무르지 않도록 이번 수료생들을 지역리더로 육성하고, 중간 지원조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대학 일반·심화과정 운영, 지역 도시재생전문가 육성 및 지자체 공무원 역량 강화 사업을 하고 있으며, 행정·주민·기초센터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전라남도 도시재생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전남 지역자원 조사 및 발굴, 재생사업 모니터링 및 성과평가지원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