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HUG 꿈을 찾는 아이들」실시

주거·도시재생 등 관련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주택도시보증공사 최원준 승인 2020.12.15 15:49 의견 0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꿈을 찾는 아이들> 사업의 일환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HUG는 2017년도부터 교육부가 인증한 교육 기부 진로체험 기관이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주거 및 도시재생 등 공사의 업역과 연계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꿈을 찾는 아이들 프로젝트는 건축 분야 전문가가 진로와 밀접하게 관련된 실습·탐방 프로그램을 직접 지도하고 있어 수강생과 진로 담당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주거·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목조주택·POP-UP 주택을 조립하는 건축가 체험과정, 폐박스를 활용하여 도시를 구성하는 도시계획가 체험과정 및 건축문화해설사 체험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다.

모든 강의는 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특성으로 상시 마스크 착용, 강의실 내 인원 제한 및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건축가 체험(목조주택 조립)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목조주택을 제작과정

건축가 체험(POP-UP주택 조립)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POP-UP 주택

-주택도시보증공사 도시재생기획처 인턴 최원준(mim14750@naver.com)-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