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라남도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전라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참여 주체의 역량 강화와 실무 교육 체계 구축

전남 도시재생지원센터 염예지 승인 2021.08.21 20:47 의견 0

전남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참여 주체의 역량 강화와 실무차원의 교육체계를 구축하고자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 총 7회 차에 걸친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과정은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 양성과 전남의 도시재생 활동가들의 실질적인 현장 중심활동을 지원하는 취지로 운영된다.

이론 강의 과목은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와 계획수립 ▲지역 거버넌스와 센터의 역할 ▲로컬의 재발견 그리고 상생 ▲도시재생뉴딜의 지역적 대응방안 ▲도시재생과 사회적 경제 ▲주민소통 및 갈등관리 ▲자생적 거버넌스 운영 ▲도시재생 앵커시설의 효율적 운영 사례 ▲뉴딜사업 사후 관리 순서로 진행된다.

이론 강의 후 실습강의와 개인 실습은 ▲지역현황 및 여건분석 ▲이슈발굴과 기본구상 ▲세부사업의 구상 및 예산계획 ▲세부사업의 구상과 체크사항 등이며, 최종발표회와 수료식으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Zoom회의실에서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동안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수강신청은 오는 8월 16일 월요일부터 9월 3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전남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www.jnurc.or.kr)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soyeong4234@gjeri.kr) 또는 fax(061-931-9489) 제출하면 된다.

‘2021 전라남도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과정’의 교육대상은 전라남도 내 코디네이터, 활동가, 청년 인턴 등을 우선 선발하고, 관련 센터 재직자 및 활동가, 도시재생 담당 지자체 공무원 및 공기업 지원, 도시재생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 등을 2순위로 하여 총 3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 결과는 9월 6일 월요일에 전남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개별 연락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전라남도를 통해 위탁·지정을 받아 지난 2020년 3월부터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남지역의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과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