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2차 워크숍 진행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임원 및 분과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여주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선영 승인 2021.08.24 14:30 의견 0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난 8월 12일 목요일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2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전체 회원에게 협의체를 이끌어 갈 임원과 분과장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된 2차 워크숍의 사회는 온동네 협동조합 이성준 이사가 맡았다.

임원 및 분과장 소개에 앞서, 이성준 이사의 사회적 협동조합에 대한 강의를 통해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의 사회적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강의를 끝으로, 새로 구성된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임원 4명(대표, 부대표, 사무국장, 총무)과 7개의 분과 모임(청년 서포터즈 분과, 청소년 서포터즈 분과, 도시재생 공동체 분과, 원도심 활성화 분과, 문화예술 분과, 문화관광 분과, 주거생활 인프라 분과)에서 선출한 분과장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주민협의체 전체 회원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며 2차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이번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2차 워크숍은 9월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앞두고 주민협의체를 더욱 견고히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해부터 중앙동1지역에서 2번의 도시재생대학을 진행하였고, 꾸준히 중앙동1지역 주민협의체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