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아동친화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다.

도시재생지역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과학문화거점센터와 연계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 고아연 승인 2021.09.24 14:41 의견 0

횡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강원도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강원도도시재생CSR(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용 보드게임을 기증받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테마의 교육기능성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보드게임을 기증 받은 모습

횡성군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테마 보드게임 기증 및 체험교육으로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14:00 부터 횡성군청소년수련관 2층 회의실에서 횡성군 초등학생(2~6학년) △횡성초 13, 수백초 4, 성남초 1, 성북초 5, 갑천초 3, 둔내초 2, 창림초 1. 및 학부모 / 35명을 대상으로 과학 보드게임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일리언 익스프레스, 비버타워 등의 과학테마 보드게임 체험교육을 진행


체험형 보드게임을 통해 창의력과 소통능력을 고취하고 협력형 / 과제형 보드게임 체험과 모둠별 발표를 수행하며 의사표현 및 자기 주도적 학습을 기르는 것이 교육의 내용이다.

기대효과로는 아동친화도시 횡성에 부응 및 청소년수련관 개설강좌 교재로 활용 하고자 하며, 즐겁게 놀며 배우는 교육컨텐츠 보드게임 제공으로 아동의 놀권리를 보장하고, 공감․소통․창의력․사고력 배양으로 올바른 공동체문화 (융합능력) 조성 특색 있는 횡성형 도시재생 모델정립으로 뉴딜사업 발판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관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친화도시 횡성’의 지역브랜드 가치 향상을 도모하고, 도 내 최초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횡성군과 연계·협력하여 재생 및 과학문화보급 사업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