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수영의 역사를 오리고 붙이다, 좌수영성 페이퍼토이 키트

-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 체험 참여 이벤트 9월 13일까지

수영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박 승인 2021.10.12 15:02 의견 0

지난 금요일, 마을기업 '푸조와곰솔'의 대표님인 전미경 위원장님이 수영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찾아오셨다. 양손에는 좌수영성 페이퍼토이 키트가 가득 들려있었다. 대표님은 페이퍼토이 체험을 권하였고 체험 참여 이벤트 또한 설명하셨다.

좌수영성 페이퍼토이 키트는 2021년 도도수영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기업 '푸조와곰솔'이 제작하였다. 좌수영성 캐릭터 페이퍼토이 4종을 키트로 제작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드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이며 키트 신청은 8월 25일부터 9월 13일까지 가능하였다. 선정대상자는 키트 배송 전 별도로 안내문자가 전송되어 수령에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키트는 좌수영성 캐릭터 수군, 아낙, 해녀, 수군절도사 페이퍼토이 4종(오려만들기 4매, 뜯어만들기 2매, 그려만들기 1매)과 가위, 풀, 양면테이프,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각 페이퍼토이는 키트 뒷장의 큐알코드를 통해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선정대상자는 10월 3일까지 페이퍼토이 완성작 사진을 푸조와곰솔 사이트에 올릴 수 있다. 이후, 우수작 5점에 선정된 참여자는 '수영성 남문모형 만들기 키트'가 제공된다.

과거 수영의 역사를 페이퍼토이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주민들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고, 큐알코드를 통해 누구나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어 좋았다. 그러나 페이퍼토이를 만들 때, 표기된 부분이 정확하지 않아 조립하는데 어려움이 남았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이번 좌수영성 페이퍼토이 키트 체험을 통해 수영성의 역사뿐 만 아니라 마을기업 '푸조와곰솔'과 좌수영성 캐릭터에 대해 알 수 있어 주민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리라 예상한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