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세권 도시재생 ‘정원 한스푼’ 창업대학 수료식 개최

도시재생 예비 창업자들의 역량 강화지원

순천시역세권현장지원센터 정채 승인 2021.10.12 15:11 의견 0

순천시역세권현장지원센터는 7월 1일, 역세권 도시재생 사업지구 내 위치한 더 바스터즈에서 도시재생 창업대학 ‘정원 한스푼(기초)’수료식을 개최했다.


‘정원 한스푼 대학(기초편)’은 조곡·풍덕·덕연동 일원에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역세권 내 정원 관련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6월 8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창업트렌트 교육, 페이퍼 플라워, 다양한 정원소품 등을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실습교육과 마을 자원을 활용한 마을 답사가 이루어졌다.

수강생 총 20명 중 16명이 수료했으며,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실습 작품 감상, 활동영상 시청, 프로그램 피드백 및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역세권 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정원 한스푼 대학을 통해 발굴된 도시재생 예비 창업자들을 창업대학 기본반으로 연계하여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정원 한스푼 대학 기초편을 시작으로 주민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