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신 인턴의 골목 맛집, <에이파스타> 편

나폴리 항구의 따뜻함을 품은 작은 파스타 집, 에이파스타를 방문하다

신월3동도시재생지원센터 신대용 승인 2021.10.12 16:01 의견 0

신월3동의 좁은 골목길 사이, 오래된 식당들 사이에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를 떠오르게하는 분위기의 식당이 눈에 띈다. 신월3동의 대표 파스타 맛집 <에이파스타>이다.

젊은 사장님의 열정이 담긴 파스타를 맛보기 위해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의 코디와 인턴이 점심시간에 맞추어 방문하였다.

※ 식당 방문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습니다.

※ 개인의 주관이 반영된 리뷰기사입니다.

신월3동 시장 골목(사진촬영:신대용)


■ 오래된 식당이 몰려있는 작은 골목길, 그 사이 위치한 파스타집

에이파스타는 신월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도보로 약 5분거리, 여권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누구나 이탈리아의 감성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디지털 서포터즈를 진행하며 컨설팅 하러 방문할 때와는 다르게 설레임이 느껴졌다. 점심시간이 12시부터이기 때문에 30분전에 미리 예약 주문을 했다. 11시 30분 부터 행복한 기분을 감출 수 없었다.

에이파스타 가게 문구(사진촬영:신대용)

에이파스타 가게 전경(사진촬영:신대용)


가게의 외관은 요즘 젊은이들의 '인스타 감성'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세련된 에이파스타의 간판과 아름다운 네온사인으로 표시된 문구는 단순히 먹기위해 에이파스타를 방문하는 것이 아닌, 감성을 느끼기 위해 방문해도 좋을 정도로 아름다운 분위기를 풍겼다.

가게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충분히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은 데이트를 하는 연인부터 가족단위로 오는 손님들 까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습이었다.

■ Buonissimo! 완전맛있어! 에이파스타의 음식들

코디 3명과 인턴1명, 총 4명이 방문했고 주문한 음식은 까르보나라, 씨푸드 토마토 파스타, 새우 로제 리조또, 고르곤졸라 피자 까지 총 4가지. 예약 주문을 하고 방문했지만, 점심 시간에 배달 주문이 밀려 5~10분 정도 기다린 후 음식이 세팅되기 시작했다. 그 만큼 맛집이라는 증거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음식을 기다리며 알게 된 사실인데, 다른 파스타 가게와는 다르게 에이파스타의 경우 무 피클과 리코타 치즈를 직접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제공한다는 것이다. 음식 주문으로 바쁜 와중에 사장님의 섬세한 센스가 돋보이는 것 같았다.

까르보나라(사진촬영:신대용)

◇ 까르보나라_★★★★★

일반적인 까르보나라와는 달리 느끼하지 않고 오히려 살짝 매콤한 맛이 나서 별을 5개 줄 수밖에 없는 맛이다. 호불호가 없을 것이라 감히 판단할 수 있는 맛.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씹는 식감이 일품인 메뉴.

씨푸드 토마토 파스타(사진촬영:신대용)


◇ 씨푸드 토마토 파스타_★★★★☆

새우, 바지락 등 다양한 해산물과 버섯,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보편적인 맛으로 크게 특별한 맛을 느낄 수는 없었다. 토마토 소스의 강렬한 맛이 해산물의 맛을 흡수해 약간은 아쉬운 맛이다. 하지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새우 로제 리조또(사진촬영:신대용)


◇ 새우 로제 리조또_★★★★★

손을 멈출 수 없을 정도로 맛있는 리조또. 듬뿍 들어간 치즈가 고소하면서 적당히 느끼한 맛을 만들어 먹는 내내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해산물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씹는 식감이 예술이다.

고르곤졸라 피자(사진촬영:신대용)

◇ 고르곤 졸라 피자_★★★★☆

어느 파스타집을 방문하더라도 필수적으로 메뉴구성에 들어가는 고르곤 졸라 피자이다. 누구나 아는 맛으로 에이파스타만의 특별한 맛은 기대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가족단위로 방문 시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고 파스타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라 생각된다.

■ 총평

음식을 모두 먹고 난 후,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가성비가 좋다'이다. 말 그대로 가격 대비 양이 많고 맛이 매우 좋았다. 또한 가게를 들어가기 전 부터 느껴지는 포근한 감성의 분위기는 배를 부르게 해 줄 뿐 아니라 마음까지 포동포동 살찌우는 느낌을 주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대기시간이 있었다는 것이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방문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이점을 꼭 참고하고 방문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디지털 서포터즈 컨설팅을 진행하며 항상 맛보고 싶었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되는 곳은 오래된 건물이 많은 낙후된 지역 뿐 아니라 고령층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에이파스타 사장님 처럼 젊은 사장님들이 많이 유입이 되어 열정이 가득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인턴으로서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신월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주민공모사업, 집수리, 도시재생대학 등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취재: 신월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_인턴 신대용)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