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진부면, 마을소식지 3호 출판 기념 및 '우리마을 이야기' 전시회 개최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송태호 승인 2021.11.06 11:38 의견 0

마을소식지 3호 출판 기념회 및 우리마을 이야기 전시회 기념 촬영
(제공: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팀장 김선아)과 머니투데이방송라이프팀에서는 진부면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진부 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마을소식지 3호 출판기념회와 '우리마을 이야기' 전시회가 열렸다.

먼저, 진부면 마을소식지 3호가 출판되었다. 앞서 1, 2호에서는 진부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구역 내 맛집지도를 제작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번 3호에서는 도시재생구역에서 확대된 진부면의 중심부 맛집지도를 제작하여 소식지에 포함시켰다. 주민들이 일일이 지역 인사들을 찾아다니며 도시재생에 대한 인터뷰를 하고 맛집을 탐방해 모은 소식들을 기사로 작성하고 사진 촬영해 의미가 매우 크다. 맛집지도 제작을 위해 그린 그림들은 이번 '우리마을 이야기' 전시회에 작품으로 전시된다.

'우리마을 이야기' 전시회 사진
(제공: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

본 전시회는 '찾아가는 우리동네 디자인스쿨' 교육을 받은 진부면민들이 직접 진부면의 맛집들을 그린 미술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작품들은 전문적인 미적 요소를 지닌 것이 아닌 특유의 투박함과 솔직함이 녹아들어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역의 발전과 도시재생을 위한 애틋함을 찾아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전시 일정은 2021년 9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김종수 화백 作

스튜디오에서는 지역 작가들의 작품 또한 전시되고 있다. 가을을 맞이해 미술 전시회가 한창인 지금, '우리마을 이야기'전시회와 더불어 함께 둘러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지역 작가들의 전시회는 대략 2주마다 바뀌니 세부 일정은 평창군문화예술재단(033-336-7108)에 문의하면 된다.

진부 문화예술창작스튜디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