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지역환경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성과 공유를 위한 작품이 전시되어

밀양시 도시재생 센터 1층 창작마당에 주민들의 작품을 게재하여 많은 주민들이 관람하였다.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수연 승인 2021.12.28 06:46 의견 0
[ 지역환경 아카데미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

도시재생뉴딜 주민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밀양시 도시재생아카데미에서 '지역환경아카데미' 강좌를 수강한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9월 8일 개강한 '지역환경 아카데미'는 11월 24일 강좌를 끝으로 종강하였으며, 참여한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은 센터 1층에 전시되어 센터를 오가는 많은 주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 지역환경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


밀양시 도시재생센터에서는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더불어 지역환경보존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고취, 지역 주민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한 '지역환경 아카데미' 교육을 마련하여 지역환경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환경보존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창작마당 1층에 마련된 전시공간에서는 지역환경아카데미의 수강생 작품을 포함하여 △어반 스케치 △가드닝 강좌 플랜테리어 작품 △천아트 △폰카메라 작품 △캘리그라피 작품들이 전시되었으며 센터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다.

[ 도시재생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작품을 관람하는 모습 ]


해당 전시에 작품을 출품한 주민 한 분은 "주민들이 직접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수강하고 만든 작품이고, 수강생의 한 사람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 다음번에도 이렇게 좋은 기회를 통해 직접 작품을 만들고 지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활동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회를 밝혔다.

[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전경 ]


밀양시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의 이해와 워크숍 운영, 심화학습, 주민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활동과 강좌를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주민주도형 교육과정이다.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지역 현안 해결, 지역에 대한 관심고취 등 주민참여 확보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있다.

밀양시 도시재생 센터도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밀양시 도시재생아카데미가 주민역량강화와 지역환경개선 그리고 밀양시 도시재생에 더 많은 공헌을 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