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에서 전라북도 도시재생 우수사례 소개

전라북도 도시재생센터 최정현 승인 2022.09.14 11:15 의견 0

사진출처 :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토리숲 도시공원에서 열리는 '2022 도시재창조한마당' 행사에 참가하여 전라북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홍보를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 도시재창조 한마당'은 국토교통부와 강원도, 홍천군이 주최하는 행사로, 주택보증공사가 주관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부동산원이 후원하며, 전국 도시재생 중간지원기관과 자치단체가 참여한다.

전국에서 진행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고,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이다.

센터에서 선정한 전라북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우수사례는 총 10곳으로, 전주, 익산, 군산, 정읍 등이 있다.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와 사업 완료 후 관리 방향 등 전라북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우수사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라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군에서 수립되는 도시재생전략계획과 활성화계획 수립지원, 중앙 및 광역공모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자문 및 컨설팅 등을 수행하는 광역센터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