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청소년 돌봄프로그램, 우두동 50호 마을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다

청소년들이 직접 우두동 50호 마을의 모습을 촬영하며 마을 자세히 둘러보기

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신세영 승인 2022.09.27 10:06 의견 0

지난 9월 17일, 우두동 50호 마을에서 청소년 돌봄프로그램(2회차)이 진행되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에도 프로그램 진행은 춘천의 교육기업 '동네방네 협동조합' 에서 맡았다.

청소년 돌봄프로그램이 진행중인 모습

프로그램 내용은 청소년들과 함께 우두동 50호 마을의 지도를 만들기 위해 각자 우두동 50호마을 내에 마음에 드는 공간을 찍어보는 것이었다. 사진은 각자 5~10장 정도씩 촬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촬영중인 청소년들

사진 촬영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진행하였고, 카메라 특성상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었다.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덕분에 화기애애하게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었다.

사진 속의 주택은 우두동 50호 마을을 촬영하다가 발견한 집인데, 지난 시간 강의내용에 있었던 집을 수선하는 모습을 도시재생에 비유했던 내용이 생각났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돌봄프로그램도 도시재생의 한 과정이다. 청소년 돌봄프로그램과 다른 프로그램들, 도시재생사업 등을 통해 우두동 50호 마을이 성공적으로 도시재생을 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