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세권, 2023 동천여름팡팡축제 개최

- 7월 28일(금) ? 29일(토) 양일 간 진행
- 주민주도 도시재생을 위한 기회 마련

순천시 역세권 현장지원센터 황 승인 2023.10.21 15:57 의견 0

순천시 역세권 현장지원센터가 7월 28일(금)부터 29일(토)까지 순천시 동천 일원에서 “2023 동천여름팡팡 축제"를 개최한다.

“2023 동천여름팡팡 축제"는 이미 진행된 역세권 동천축제기획학교 교육을 통해 주민 대상으로 축제를 기획 및 실행하는 실습을 진행해봄으로써 도시재생 사업과 구역 내에서 주민 주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지난 6~7월 진행된 역세권 동천 축제기획학교에서 홍보/마켓/공연/체험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분야별 모둠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직접 공연자 섭외부터 체험, 이벤트 등 부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공연에는 순천시 소재 어린이 무용단과 색소폰 앙상블, 통기타 등이 참여, 체험으로 희망팡팡 배만들기 대회, 비눗방울 불기 등이 있다. 또한 지역 먹거리, 소품 , 완구 등을 판매하며 자이언트 플라워 포토존과 수박 나눔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역세권 현장지원센터 홍승용 사무국장은 “2023 동천여름팡팡 축제는 동천 축제기획학교에 참여한 주민이 도출해낸 기획을 실현하는 축제이다. 다채로운 공연 체험, 이벤트 부스 등이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순천시 역세권 현장지원센터는 역세권(조곡 ·풍덕 ·덕연) 을 대상으로 하여 “생태비지니스 플랫폼 순천 역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그에 맞는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추진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